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PDF 저장 가능
반응형
국세완납증명서와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개인사업자는 법인사업자와는 다르게 사장님 개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와 지방세완납증명서는 대부분 대금청구할 때 첨부해야 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이 두 서류는 간단하게 인터넷을 통해 발급할 수 있습니다.관공서와 일처리를 하게 되면 꼭 필요한 서류 중 하나가 국세완납 / 지방세완납 증명서입니다. 이 서류는 납세의무를 다하고 있음을 증명하기 위한 문서로, 세무서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서류를 인터넷에서 발급할 수 있으므로 더욱 간편합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국세청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국세납세확인서 발급 메뉴를 선택하면, 납세자의 소득과 지출에 대한 정보가 나오며, 이 중에서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방세청에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지방세청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후, 지방세납세확인서 발급 메뉴를 선택하면, 납세자의 지방세 납세여부와 지출내역 등의 정보가 제공되며, 이 중에서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이 불편하신 분들은 세무서에서 직접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 경우 네이버나 다음같은 검색엔진에서 “세무서방문예약”이라고 검색하면 예약을 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오니 예약 후 세무서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국세완납증명서와 지방세완납증명서를 쉽게 발급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빠르게 손쉽게 발급할 수 있는 이 방법을 이용하여 일상 생활에서의 불편함을 최소화합시다.
서류명 | 발급처 | 발급 방법 |
---|---|---|
국세완납증명서 | 세무서(국세청) | -인터넷 발급 -세무서에서 직접 발급 |
지방세완납증명서 | 지방세청 | -인터넷 발급 -지방세청에서 직접 발급 |
국세완납증명서 발급과 관련된 정보
국세완납증명서는 개인 또는 기업이 국세를 완납하였는지에 대한 증명서입니다.이 증명서는 대출, 취업, 사업 등을 위해 꼭 필요한 서류 중 하나로 본인이 국세를 완납하지 않았다면 이를 발급받을 수 없습니다. 국세 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인터넷뱅킹 또는 금융사이트를 통해 발급할 수 있습니다. 먼저 빨간 박스를 클릭하여 납세증명서를 클릭한 후 절차에 맞춰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합니다.
신청란에서 해당 문서에 관한 정보를 찾을 수 있으며 이때 금융이나 공동 인증서를 등록하라는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 인쇄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시에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온라인 발급이지만 운영시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시간을 확인하고 이용하여야 합니다.
또한, 기본 인적사항은 기본값으로 지정되어 있어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발급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와 관련하여 아래 표를 제공합니다.
구분 | 내용 |
---|---|
신청 대상 | 개인, 기업 |
발급 방법 | 인터넷 뱅킹, 금융사이트 이용 |
발급비용 | 유료 |
운영시간 | 정해져 있음 |
준비물 | 인터넷 뱅킹 또는 금융사이트 계정, 공인인증서 |
정확한 정보 입력과 인증절차를 거친 후 국세완납증명서를 신속하게 발급받아 필요한 곳에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연금 환급금 조회, 잘못 납부한 보험료 돌려받기 (0) | 2023.06.03 |
---|---|
국민연금 납입기간 2023년 기준 (0) | 2023.06.03 |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온라인 발급 방법 (0) | 2023.05.08 |
크롬 팝업 차단 해제 방법 (PC, 모바일) (0) | 2023.05.08 |
비타민D 결핍과 올바른 보충(섭취) 방법 (0) | 2023.05.07 |
댓글